카테고리 없음

장마철 건강 4가지 원칙

방금 전. 2022. 6. 28. 23:17
반응형

장마철에는 4가지 원칙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어떤 원칙일까요? 바로 물을 많이 마시고 비타민 D를 잘 섭취해야 합니다. 또 아침식사를 챙겨서 먹어야만 합니다.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먹어야만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설명 돼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상징하듯이 태양 아래 활기차게 제자리 뛰기 하는 남녀가 보인다.

장마철 건강 원칙 4가지

처음에는 물을 자주 마셔야만 합니다. 여름철 신체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 날씨에는 탈수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야만 합니다. 물 속에 레몬 조각을 썰어서 물에 넣어보세요. 레몬의 다양한 영양분이 물에 섞이게 됩니다. 오이의 조각을 물에 넣어서 마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레몬이나 오이를 썰어서 물에 넣어서 마시게 되면 보통의 물 보다 더 인체의 영양분을 고르게 분포시킵니다.

비타민D 섭취

우유나 달걀 그리고 새우 혹은 다랑어에 있는 비타민D를 장마철 여름 기간에 잘 섭취하면 좋습니다. 장마가 지속 되면 햇볕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서 몸을 구성하는 칼슘과 인이 부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D가 있는 시금치, 표고버섯을 음식으로 조리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 섭취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일정하게 섭취하면 좋습니다. 몸의 산성화를 예방합니다. 특히 견과류는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E는 몸의 지각능력을 키우는데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뇌와 신체 활동이 섭취 하지 않은 과거보다 훨씬 인지능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아침식사하기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뇌가 영양분을 잘 받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한 후에는 실제로 뇌의 활동이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활동하는 것보다 더욱 낫다고 합니다. 특히 기억력과 집중력을 돕는 식사법이라고 합니다. 아침식사 시간 때에는 과일 혹은 채소를 먹거나 유제품 그리고 통곡물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건강을 잃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식습관 개선으로 건강을 지켜내시면 좋습니다.

반응형